노인냄새제거 노인 냄새 없애는 방법 (퀴퀴한 몸냄새 원인 & 6가지 제거방법)

나이가 젊을때는 몸에서 전혀 냄새가 나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냄새가 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우리가 ‘노인냄새’ 라고 하는데요, 냄새의 원인과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lwptoc]

 

1.노인냄새 원인

 

1-1. 노넨알데하이드

냄새의 원인은 ‘노넨알데하이드’ 라는 물질 때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피지 속 지방산이 산화가 되면서 만들어지는 물질인데요, 모공에 쌓여서 퀴퀴한 냄새를 만들어냅니다. 노넨알데하이드는 젊을때는 생성되지 않다가 40대 이후부터 노화로 인해서 피부가 산성화되고 피부 유익균은 감소하고 유해균은 증가하기 때문에 만들어 집니다.

 

1-2. 노넨알데하이드 제거능력 감소

나이가 들면서 노넨알데하이드를 제거하는 능력이 감소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활동량 감소, 신경계 퇴화로 인해 땀의 분비량이 줄어들어 노넨알데하이드를 잘 배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때, 술과 담배를 즐기게되면 이 물질의 분비량이 증가하게되고 냄새가 더 많이나게 됩니다.

 

노인냄새 제거

 

2. 노인냄새 없애는 방법

 

2-1. 청결유지

비누와 세정제를 이용해서 몸을 꼼꼼히 닦아야 합니다. 겨드랑이, 발가락, 회음부, 귀 뒷부분 등 부위의 세척에 신경을 쓰는게 좋습니다.

 

2-2. 입욕

샤워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 입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불려서 산화 성분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3. 물 자주 마시기

몸에서 노폐물을 잘 배출시키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4. 햇볕아래 산책하기

자외선에는 살균작용이 있기 때문에 햇볕 아래에서 산책을 하는 것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2-5. 적당한 운동

운동은 땀 배출량을 늘려서 몸에서 노폐물을 나오게 해 냄새를 줄여줍니다.

 

2-6. 채소위주 식사

기름진 음식은 되도록 적게먹고, 채소는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지방산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 ‘피토케미컬’ 은 산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마무리

나이들면서 심해지는 냄새의 정체를 알아봤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과정이기에 완벽하게 없애는 것은 어렵지만 심한 정도를 줄이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몸냄새가 유독 심하다면 의료전문가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재료 종류 차이 장단점

임플란트 재료 종류 차이 알아보기 5가지 재료 장단점

 

이 포스팅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가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 투표하지 않으셨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